캐셔레스트, 가상자산 거래 식별-추적 솔루션 도입

파이낸셜뉴스       2021.08.04 12:56   수정 : 2021.08.04 12:56기사원문
체이널리시스 고객거래확인(KYT) 소프트웨어 적용
의심거래 차단 및 규제 당국에의 보고 가능케 지원

[파이낸셜뉴스] 가상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가 가상자산 거래 데이터 식별 및 추적 솔루션을 도입한다.



4일 블록체인 분석 기업 체이널리시스는 캐셔레스트 운영사 뉴링크에 자체 고객거래확인(KYT)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체이널리시스는 현재 60개국 이상의 정부기관, 가상자산 거래소, 금융기관 등에 데이터 서비스와 리서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교한 가상자산 범죄와 자금세탁 전술에 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자문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체이널리시스의 KYT(Know Your Transaction)는 실시간 거래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가상자산 거래소 및 금융기관의 블록체인 상에서 발생하는 의심스러운 거래를 식별하고 추적할 수 있다. 해당 데이터 식별 기능은 종합적인 가상자산 AML 프로그램의 중요한 일부분으로, 의심스러운 거래인 경우 출금전 사전 검열을 통한 실시간 송금차단과 함께 규제 당국에 보고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뉴링크 박원준 대표는 “캐셔레스트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거래와 안전한 자산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체이널리시스 KYT 도입으로 보다 강력한 AML 프로그램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