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메탈㈜ 등 8곳, '대구 스타기업' 선정
파이낸셜뉴스
2021.08.17 09:08
수정 : 2021.08.17 09:08기사원문
주력산업 3개 사·5+1 미래산업 5개 사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디에스메탈㈜ 등 주력산업 3개 사와 5+1 미래산업 5개 사 등 8개 사가 '대구 스타기업'에 선정됐다.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는 단계별 맞춤형 지원으로 유망 중기업을 중견기업으로 육성하는 '스타기업 100 육성사업'에 성장 잠재력을 갖춘 지역 중소기업 8개 사를 신규 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산업분야별로 주력산업 분야 3개 사, 미래 산업분야 5개 사가 각각 선정,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고루 분포됐다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주력산업 분야는 ㈜AL네트웍스, ㈜백두에프앤에스(이상 도시형 산업), 디에스메탈㈜(뿌리·소재)이, 5+1 미래 산업분야에서는 ㈜솔라라이트, 대영지에스㈜, ㈜에이엘테크(이상 스마트 에너지), ㈜올소테크(의료), ㈜우경정보기술(ICT융합)이다.
특히 에이엘테크, 올소테크, 우경정보기술은 예비(Pre)-스타기업 출신으로 ,올해 소기업에서 중기업으로 성장함과 동시에 Pre-스타기업에서 스타기업으로 스케일-업 된 사례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신규 스타기업 8개 사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리더로서 지역을 넘어 세계적인 수준의 기업으로 성장, 대구 미래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체계적인 성장을 위해 성장전략 컨설팅, 사업화 수요 맞춤형 신속지원, 연구개발(R&D) 과제발굴 및 기획,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기술닥터 지원 등 산·학·연·관 연계협력체계인 원라운드 테이블 지원체계를 통해 맞춤형-패키지-실시간 지원을 받게 된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