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세계속으로' 랜선 여행 어때요

뉴시스       2021.08.21 06:01   수정 : 2021.08.21 06:01기사원문

기사내용 요약

탐사 다큐 '엡스타인의 그림자: 길레인 맥스웰' 독점 공개

[서울=뉴시스] 다큐 '엡스타인의 그림자: 길레인 맥스웰' 스틸. (사진=왓챠 제공) 2021.08.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왓챠가 탐사보도 다큐멘터리 '엡스타인의 그림자: 길레인 맥스웰' 독점으로 선보인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요원해진 지금, 이에 대한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해줄 '걸어서 세계속으로'도 준비했다.



엡스타인의 그림자: 길레인 맥스웰

미국의 잘나가는 금융인 제프리 엡스타인의 미성년자 성착취 사건의 가장 밀접한 공모자로 지목된 인물인 길레인 맥스웰을 파헤친다.

길레인 맥스웰은 영국 언론 재벌 로버트 맥스웰의 딸로 사교계 최고의 거물이었던 인물. 2019년, 미성년자 성착취로 기소 중이던 제프리 엡스타인이 맨해튼 감옥에서 자살하고 사건이 미궁에 빠지자 엡스타인의 연인이자 가장 가까운 사업 파트너였던 길레인 맥스웰에게 세간의 이목이 집중된다.

엡스타인의 성착취 사건과 석연치 않은 죽음을 둘러싸고 길레인 맥스웰이 어떻게 얽혀있는지 밝혀내기 위해 그녀 가족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며 배경을 살핀다. 다큐의 배경이 되는 제프리 엡스타인의 성범죄를 다룬 다큐멘터리 '제프리 엡스타인: 억만장자의 두 얼굴'도 왓챠에서 볼 수 있다.

[서울=뉴시스] 걸어서 세계속으로. (사진=왓챠 제공) 2021.08.20 photo@newsis.com




걸어서 세계속으로

이번 주 왓챠에서는 여행 다큐멘터리 '걸어서 세계속으로'의 2019~2021년도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세계의 다양한 도시들을 여행자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삶의 모습을 담아낸 장수 프로그램이다. 잠시 폐지됐던 때도 있었지만,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방송을 재개한 뒤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세계 곳곳의 모습을 안방에 전달하고 있다.

PD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서 기획과 촬영 등 모든 제작을 도맡아 하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서울=뉴시스] 유아 넥스트. (사진=왓챠 제공) 2021.08.20 photo@newsis.com




유아 넥스트

화기애애하고 즐거운 결혼기념일 파티장에 갑자기 화살이 날아들고, 동물 가면을 쓴 정체불명 괴한들이 무차별 공격을 퍼붓기 시작한다. 절체절명의 순간에 주인공 에린(샤니 빈슨)은 문학 전공 대학원생에서 살인마들을 제압하며 반격을 시작한다.

그러나 살인마를 해치웠다는 짜릿함을 만끽하기도 전에 예상치 못했던 진짜 범인이 나타나며 에린은 충격적인 반전을 마주한다.

'블레어 위치'의 애덤 윈가드 감독의 작품으로 공포, 액션, 스릴러의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영화다. 미국에서만 제작비 대비 27배의 흥행 수익을 올리는가 하면, 제36회 토론토국제영화제 미드나이트 매드니스 부문 관객상을 수상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서울=뉴시스] VR 휴먼다큐 너를 만났다 시즌 1~2. (사진=왓챠 제공) 2021.08.20 photo@newsis.com




VR 휴먼다큐 너를 만났다 시즌 1~2

세상을 떠난 사랑하는 사람과의 기적 같은 만남을 그리며 주목받은 다큐멘터리다.

시즌 1에서는 희귀 난치병으로 먼저 세상을 떠난 딸과 엄마의 재회를, 시즌 2에서는 사랑하는 아내와 다시 만나는 남편의 이야기와 발전소에서 일하다 컨베이어벨트 사이에 끼어 사망한 故(고) 김용균 씨의 근무 현장을 체험하는 시민의 모습을 담았다.

두 시즌 모두 삶과 죽음까지 생각해볼 화두를 던지며 깊이 있는 울림과 감동을 선사해 호평받았다. 이를 입증하듯 시즌 1은 2020 ABU(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상 시상식에서 TV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왓챠에서 시즌 1, 2 모두 감상 가능하다.

[서울=뉴시스] 리인심상. (사진=왓챠 제공) 2021.08.20 photo@newsis.com




리인심상

예지몽을 꾸는 공주 초월과 그 곁을 지키는 장군 설요의 이야기를 그린 사극 로맨스 중국 드라마로, 현지에서 방영 3일만에 1억7000만 뷰를 기록한 화제작이다.

'천기십이궁', '친애적의기군'의 호의선과 '미월전', '학려화정'의 정업성이 주연을 맡아 달콤하면서도 애틋한 러브 스토리를 선보인다.


밤에 잠이 들면 예지몽을 꾸는 능력이 있는 초월은 꿈의 내용을 바꾸려고 하면 동물로 변해버리고, 12가지의 동물로 모두 변신하게 되면 식물인간이 된다. 어느 날 초월이 자객들의 습격을 받았을 때 설요가 의도치 않게 구해주게 되고, 국왕이 설요를 초월의 부마로 임명하면서 두 사람은 본격적으로 얽히게 된다.

초월이 꿈을 바꾸면서 동물의 모습으로 변하거나, ‘선 결혼 후 연애’의 스토리 전개, 배우들의 케미 등의 볼거리가 재미를 선사한다.

☞공감언론 뉴시스kje13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