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기청, 특성화고·제대군인 '온라인 채용 박람회' 개최
뉴시스
2021.09.01 07:56
수정 : 2021.09.01 07:56기사원문
지역 청년과 특성화고 학생 및 제대군인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채용박람회는 부산시·부산시교육청·부산노동청 등 부산지역 관계기관이 협력하고 온라인 구인구직 플랫폼인 ㈜에듀인잡컨설팅이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규모 오프라인 채용박람회 개최가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구인기업은 온라인 전용채용관(PC·모바일)을 통해 채용공고 등록 및 채용광고 등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글로벌강소기업·벤처기업·언택트 분야 중소기업 등은 우선 지원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구인기업은 오늘부터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온라인 채용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중기청 성장지원과 또는 부산벤처기업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중기청 김문환 청장은 “특성화고교생과 제대군인들에게 더 많은 구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참가기업의 구성을 서비스업·IT업종 등 다양한 업종을 보다 많이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채용박람회가 지역 청년들에게는 취업의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중소·중견기업에게는 우수한 인력채용을 통한 코로나19 극복과 성장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hera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