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 도담직장어린이집 '실내놀이터' 증축 개소
뉴시스
2021.09.01 09:36
수정 : 2021.09.01 09:36기사원문
기사내용 요약
미세먼지·날씨 제약없는 쾌적한 놀이시설 마련
국방기술품질원은 도담직장어린이집 운영 주관기관으로서 10억원의 예산을 들여 미세먼지, 날씨 등과 같은 외부 환경요인의 제약 없이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 공간 확충을 위해 실내놀이터를 증축하고 쾌적한 놀이시설을 마련했다.
도담직장어린이집 실내놀이터는 보육실이 위치한 본 건물과는 분리돼 서로 간섭이 없도록 하면서도 이동통로로 연결돼 있어 접근 및 이동이 편리하고, 놀이시설 뿐만 아니라 시청각 설비(AV)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목적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실내놀이터 전면에 폴딩도어를 설치해 출입문 전체를 개방할 수 있도록 해 1층의 놀이마당과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했다.
기존 947.22㎡의 실내놀이터는 이번 증축으로, 연면적 1211㎡로 확대됐으며 어린이집 원아 정원 또한 기존 99명에서 120명으로 20% 확대 될 예정이다.
허건영 국방기술품질원장은 "양질의 보육시설을 확충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이곳에서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건강하고 씩씩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진주에 정착한 직원들의 보육환경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고 지자체와도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