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거제도 잇는 거가대로 휴게소 '오션블루 휴게소'로 새단장

뉴스1       2021.09.06 17:47   수정 : 2021.09.06 17:47기사원문

거가대로 오션블루 가덕/거제휴게소 전경.(㈜푸르웰 제공)© 뉴스1


(부산=뉴스1) 노경민 기자 = 부산과 경남 거제를 잇는 거가대로에 위치한 가덕해양파크휴게소와 거제휴게소가 '오션블루 가덕/거제휴게소'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재탄생했다고 휴게소 측이 6일 밝혔다.

가덕도에서 거제도 방향으로 진입하는 가덕해저터널 입구에 설치된 '오션블루 가덕휴게소'와 거제에서 가덕도 방향으로 출발하는 지점에 설치된 '오션블루 거제휴게소'는 지난 2010년 거가대교 개통과 함께 오픈했다.

오션블루 휴게소는 오픈한 지 10년이 넘어 시설이 노후화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돼 이번에 새단장을 했다고 밝혔다.

먼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최신 전자시스템을 도입했다. 고객이 메뉴를 비대면으로 직접 주문할 수 있는 무인 키오스크 11대를 설치했고, 오래된 POS 전산시스템을 모두 교체했다.

특히 편의점을 24시간 무인 운영 시스템으로 바꿔 1년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을 할 수 있게 됐다.

할리스커피와 CU편의점은 최신 설비로 확장 이전했으며,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최신 놀이시설과 키즈샵도 준비돼 있다.

올해 성수기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버스킹 공연을 하고 있으며, 푸드코트는 품질을 한단계 높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했다.

또 오션블루 휴게소는 휴게소 곳곳에 있는 노후화된 시설을 올해 말까지 순차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휴게소 운영은 단체 급식과 식자재 유통에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푸르웰이 담당한다. 푸르웰은 지난 2011년 설립된 회사로 전국 건설현장 식당 운영을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과 식자재 해외수출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앞으로 휴게소 사업에 투자해 컨세션 사업(식음료 위탁 운영업)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푸르웰 관계자는 "오션블루 휴게소를 고객 편의 중심의 휴게소로 만들 계획"이라며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뿐만 아니라 호텔 못지 않은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휴게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휴게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