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최대 극장체인 AMC, 비트코인-이더리움 결제 시작

      2021.11.15 15:15   수정 : 2021.11.15 15:1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활용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미국인들이 온라인으로 AMC 영화티켓을 구매할 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AMC는 내년부터는 도지코인(DOGE)도 영화티켓 결제 수단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12일(현지시간) 아담 애론 AMC CEO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활용한 온라인 결제를 시작했다"며 "애플페이, 구글페이, 페이팔 등과 함께 가상자산을 이용해 온라인 티켓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는 "이같은 새로운 결제방식이 온라인 영화티켓 구매의 14%나 차지한다"며 새로운 결제 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현재 AMC가 결제에 활용하는 가상자산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에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캐시(BCH) 등 총 4종이다.

애론 CEO는 "다음 순서는 도지코인"이라고 밝히며 내년 중 도지코인 결제도 도입할 계획임을 밝혔다. AMC는 지난 8월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도입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한편 AMC는 미국내 593개 극장과 335개의 해외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내 최대 극장 체인이다.

cafe9@fnnews.com 이구순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