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美 최대 극장체인 AMC, 비트코인-이더리움 결제 시작

이구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15 15:15

수정 2021.11.15 15:15

[파이낸셜뉴스]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활용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미국인들이 온라인으로 AMC 영화티켓을 구매할 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AMC는 내년부터는 도지코인(DOGE)도 영화티켓 결제 수단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활용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미국인들이 온라인으로 AMC 영화티켓을 구매할 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AMC는 내년부터는 도지코인(DOGE)도 영화티켓 결제 수단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div id='ad_body2' class='ad_center'></div> /사진=뉴스1 외신화상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활용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미국인들이 온라인으로 AMC 영화티켓을 구매할 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AMC는 내년부터는 도지코인(DOGE)도 영화티켓 결제 수단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진=뉴스1 외신화상

12일(현지시간) 아담 애론 AMC CEO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활용한 온라인 결제를 시작했다"며 "애플페이, 구글페이, 페이팔 등과 함께 가상자산을 이용해 온라인 티켓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는 "이같은 새로운 결제방식이 온라인 영화티켓 구매의 14%나 차지한다"며 새로운 결제 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현재 AMC가 결제에 활용하는 가상자산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에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캐시(BCH) 등 총 4종이다.

애론 CEO는 "다음 순서는 도지코인"이라고 밝히며 내년 중 도지코인 결제도 도입할 계획임을 밝혔다. AMC는 지난 8월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도입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한편 AMC는 미국내 593개 극장과 335개의 해외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내 최대 극장 체인이다.

cafe9@fnnews.com 이구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