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필수 앱 ‘아파트아이’, 월세·반전세 대상 신용카드 납부 서비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2021.12.06 15:46   수정 : 2021.12.06 15:46기사원문
계좌 잔고 부담 덜고 연말정산으로 환급도 가능



전국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직접 소통을 통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 생활 지원 분야 1위 앱 아파트아이가 월세와 반전세 거주자 대상 신용카드로 자동이체 가능한 서비스를 진행한다.

아파트아이는 전국 3만여 단지 및 1,200만 세대를 관리하는 ERP 시스템과 연동되어 관리비 조회뿐만 아니라 결제, 할인까지 가능해 아파트 입주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필수 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파트아이와 신한카드가 제휴하여 선보이고 있는 ‘월세 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간 부동산 임대차 거래에 신용카드 결제를 도입했다.

지난 2019년 11월에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으며, 카드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신한카드만 운영하고 있어 신한카드 소지 고객에 한해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월세 카드 자동이체 서비스’의 특징이자 강점은 무엇보다 월세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이다. 서비스 이용 시 월세 금액의 12%를 연말정산 환급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연소득 기준 5,500만 원 기준, 월 50만원 일 경우 600만원의 12%에 해당하는 72만원 환급), 카드 납부이기 때문에 계좌에 잔액이 없어도 납부가 가능하다.


아파트아이 관계자는 “월세 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는 매월 월세 때문에 고민하는 임차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월세가 밀리거나 문제되는 일이 줄어들어 임대인에게도 편리한 서비스”라고 전했다.

한편 아파트아이는 아파트 생활 지원 분야 1위 앱으로 전국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직접 소통을 통해 입주민의 거주 관련한 각종 편의를 해결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3만여 단지 및 1,200만 세대를 관리하는 ERP 시스템과 연동되어 관리비 조회뿐만 아니라 결제, 할인까지 가능하며, 관리비 조회 및 결제, 관리비/도시가스/스쿨뱅킹 등 생활요금 자동이체, 아파트 민원 접수, 홈택배 등 입주민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아이의 ‘월세 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는 신한카드 소지 고객에 한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아파트아이 APP에서만 신청 가능하다(WEB 통해 불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