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쎈딩미디어, 6000만 팬 보유한 VONVON(봉봉) 인수...플랫폼 사업 확장

파이낸셜뉴스       2022.01.13 10:34   수정 : 2022.01.13 13:26기사원문
-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 사업 본격 진출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어쎈딩미디어가 유저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봉봉(VONVON)을 인수하며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 사업에 본격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어쎈딩미디어 한이준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봉봉의 유능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게 되었다.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메타콘텐츠적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2015년 설립된 봉봉은 ‘신이 나를 만들 때’, ‘소울메이트’ 등 글로벌 6억 명 이상이 참여한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특화된 기업이다. 이외에도 MBTI테스트 등 M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콘텐츠를 다수 제작한 바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콘텐츠에 녹여내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주력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어쎈딩미디어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글로벌 6천만 팔로워를 가진 봉봉 플랫폼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대부분 MZ세대로 구성된 유저들을 상대로 타겟팅한 콘텐츠 마케팅에 힘을 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이준 대표는 “이번 인수는 본격적인 MZ세대 타겟팅을 위한 발걸음”이라며 “단순 콘텐츠 제작을 넘어, MZ세대가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마케팅 캠페인 기획, 촬영, 제작 등을 내제화해 전문적인 마케팅 솔루션 제공 역량을 갖춘 어쎈딩미디어와 봉봉의 브랜드 대중성 및 영향력, 6천만 유저가 만나 어쎈딩미디어 사업 추진에 있어 융합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