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 통학버스 안전교육 및 청렴캠페인 시행

뉴시스       2022.01.14 14:28   수정 : 2022.01.14 14:28기사원문

기사내용 요약

통학버스 운전원과 보호 탑승원 안전의식 강화

가곡동 일자봉 등산로 지구살리기 청렴 캠페인

교육지원청 직원과 통학버스 상반기 안전교육 연수생들이 지구살리기 청렴 캠페인을 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교육지원청은 관내 통학버스 운전원과 보호 탑승원의 안전의식 강화를 위한 상반기 안전교육과 생활 속 청렴 실천을 위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은 관내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원과 보호 탑승원 76명을 대상으로 개정 도로교통법 관련 내용을 중심으로 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지부 정은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무인 교통단속용 장비 설치 의무, 횡단보도 신호기, 속도제한 및 횡단보도 안전에 관한 안전표지, 고속방지시설을 포함한 안전시설물 설치 등 개정 도로교통법 관련으로 구성했다.

또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원과 보호 탑승원 안전교육과 통학버스 안전점검 및 관리방법, 보호 탑승원의 역할과 승·하차 안전지도 요령 등도 포함하고 있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통학 차량 운전원과 보호 탑승원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사고 사전예방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개정된 관련 법규를 숙지하고 안전운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아이들의 안전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노출돼 있다"며 "어린이통학버스를 운행하는 여러분들의 올바른 안전의식 고취와 사전예방을 다짐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지원청과 학교 현장에서 일하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생활 속 청렴을 실천하기 위해 교육생에게 청렴 손수건을 배부하고 이날 오후 교육장과 직원, 연수생이 가곡동 일자봉 등산로 주변에서 쓰레기 줍기 등 지구살리기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alk993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