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스마일클럽,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2년 연속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2.01.27 08:33
수정 : 2022.01.27 08:33기사원문
G마켓과 옥션의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이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쇼핑 멤버십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경영 실적과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은 물론, G9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서비스 스마일클럽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높게 평가돼, 쇼핑 멤버십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고 명예의전당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회원 가입 후 제공되는 혜택도 높은 경쟁력을 자랑한다. 일례로, 스마일클럽 회원은 합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스마일배송’ 이용 시 매일 1장씩 무료배송 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배달음식, 도서, 해외·국내 항공권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스마일클럽 회원만을 위한 특전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비롯한 ‘설빅세일’, ‘한가위빅세일’ 등 다양한 빅 프로모션에서 일반 회원보다 더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최근 설을 앞두고 25일까지 진행된 ‘설빅세일’에서도 누구에게나 발급되는 일반 쿠폰 외에, 추가로 스마일클럽에게만 더 높은 할인률의 추가 쿠폰을 지급했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G마켓과 옥션 양 사이트를 통해 최대로 할인 받을 수 있는 금액이 376만원에 달했다.
스마일클럽 회원의 쇼핑 편의 및 쇼핑 경험 역시 극대화했다. G마켓 모바일 앱 첫 화면의 ‘스마일 홈’ 버튼을 통해 이용 중인 스마일 서비스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보유/적립 예정 스마일캐시 및 이용 중인 스마일 서비스들을 정리했으며 매달 받을 수 있는 클럽 회원 혜택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인기 브랜드 e쿠폰 등을 오직 클럽 회원 전용으로만 판매하기도 한다.
G마켓과 옥션은 더욱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SSG닷컴과의 통합멤버십 서비스도 구상하고 있다. 각각의 강점을 살려 시너지를 내는 방향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G마켓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2017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가격 인상 없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각종 혜택을 강화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쇼핑 혜택과 고객 편의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