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전 직군 ‘서류지원 24시간 이내’ 뽑는다
파이낸셜뉴스
2022.02.22 14:22
수정 : 2022.02.22 14:22기사원문
‘리크루트24’로 올 1분기 내 100여명 채용목표
핵심 역량, 프로젝트 성과로 지원 항목 간소화
4주 동안 매주 특정 포지션 릴레이로 서류접수
[파이낸셜뉴스] 당근마켓이 올 1·4분기에도 각 분야 전문 인력들을 대거 영입하며 서비스 고도화와 사업 확장 채비에 나선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인재 영입을 위한 전 직군 채용 캠페인 ‘RECRUIT24(리크루트24)’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용 캠페인 핵심은 ‘간편지원’이다.
서류 지원양식은 설문지 형태로, 핵심만 간략하게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지원자는 당근마켓 채용페이지에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포지션 혹은 상단 ‘리크루트24’ 배너를 클릭해 간편지원 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핵심 역량과 프로젝트 성과 기술을 통해 지원 포지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을 강조하면 된다.
리크루트24는 4주간 매주 특정 포지션을 릴레이 채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1주차 △광고 세일즈, 운영 기획 △보안 △경영지원 직군, 2주차 △프론트엔드 △모바일앱(Android, iOS) 개발, 3주차 △PM(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디자인 △BX 디자인 직군 채용이 이뤄진다. 마지막 4주차에는 △백엔드 서버 개발 △SRE(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 △머신러닝 △데이터 엔지니어링 직군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당근마켓은 이번 리크루트24 캠페인을 포함해 올 1·4분기 100명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동료추천 프로모션’도 실시된다. 지원자가 추천한 인재와 함께 지원하여 합격하는 경우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지원자 누구나 같은 회사에서 근무경험이 있는 인재를 추천할 수 있으며, 지원자와 피추천인이 당근마켓에 최종 입사할 경우 두 사람 모두에게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추천인 수에는 제한이 없다.
당근마켓 피플팀 강구열 팀장은 “당근마켓이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기반으로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노력해온 구성원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최고의 동료들과 2200만 규모 하이퍼로컬 서비스 혁신을 주도해 나가며 큰 성장을 이루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직자들 사이에서 ‘입사하고 싶은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는 당근마켓은 △유연한 조직 문화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 △업계 최고 수준 보상 등 인재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구성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회사로 알려져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