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당근마켓, 전 직군 ‘서류지원 24시간 이내’ 뽑는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22 14:22

수정 2022.02.22 14:22

‘리크루트24’로 올 1분기 내 100여명 채용목표

핵심 역량, 프로젝트 성과로 지원 항목 간소화

4주 동안 매주 특정 포지션 릴레이로 서류접수
[파이낸셜뉴스] 당근마켓이 올 1·4분기에도 각 분야 전문 인력들을 대거 영입하며 서비스 고도화와 사업 확장 채비에 나선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인재 영입을 위한 전 직군 채용 캠페인 ‘RECRUIT24(리크루트24)’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용 캠페인 핵심은 ‘간편지원’이다. 서류전형을 간소화하고 지원자가 제출한 핵심내용을 토대로 포지션 적합성을 평가, 지원 24시간 이내 서류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이다.

서류 지원양식은 설문지 형태로, 핵심만 간략하게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당근마켓, 전 직군 간편지원 채용 캠페인 ‘리크루트24’ 실시. 당근마켓 제공
당근마켓, 전 직군 간편지원 채용 캠페인 ‘리크루트24’ 실시. 당근마켓 제공

지원자는 당근마켓 채용페이지에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포지션 혹은 상단 ‘리크루트24’ 배너를 클릭해 간편지원 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핵심 역량과 프로젝트 성과 기술을 통해 지원 포지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을 강조하면 된다.

리크루트24는 4주간 매주 특정 포지션을 릴레이 채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1주차 △광고 세일즈, 운영 기획 △보안 △경영지원 직군, 2주차 △프론트엔드 △모바일앱(Android, iOS) 개발, 3주차 △PM(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디자인 △BX 디자인 직군 채용이 이뤄진다. 마지막 4주차에는 △백엔드 서버 개발 △SRE(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 △머신러닝 △데이터 엔지니어링 직군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당근마켓 로고.
당근마켓 로고.

당근마켓은 이번 리크루트24 캠페인을 포함해 올 1·4분기 100명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동료추천 프로모션’도 실시된다. 지원자가 추천한 인재와 함께 지원하여 합격하는 경우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지원자 누구나 같은 회사에서 근무경험이 있는 인재를 추천할 수 있으며, 지원자와 피추천인이 당근마켓에 최종 입사할 경우 두 사람 모두에게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추천인 수에는 제한이 없다.

당근마켓 피플팀 강구열 팀장은 “당근마켓이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기반으로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노력해온 구성원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최고의 동료들과 2200만 규모 하이퍼로컬 서비스 혁신을 주도해 나가며 큰 성장을 이루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직자들 사이에서 ‘입사하고 싶은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는 당근마켓은 △유연한 조직 문화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 △업계 최고 수준 보상 등 인재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구성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회사로 알려져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