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플챗, 이용자 중심 서비스 업데이트 진행

뉴스1       2022.04.06 09:51   수정 : 2022.04.06 09:51기사원문

© 뉴스1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챗봇 상담 솔루션 ‘깃플챗’을 운영하는 ‘깃플’은 도입사의 편의 및 고객만족도 제고에 도움을 주는 통합상담솔루션 ‘깃플챗’의 대규모 서비스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는 이용자의 편의 중심으로 개편됐다. 기존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 기능 추가와 함께 프리미엄 요금제에서 이용 가능했던 서비스를 전 이용사로 확대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깃플챗은 지난 5일부터 Pro 이용고객에게도 시나리오 봇을 제공한다. ‘시나리오 봇’이란 여러 상황에 대한 시나리오를 구성해 실시간으로 접수되는 질문에 챗봇이 답변을 대응하는 것으로, 로그인 정보 연동 시 직접 상담원과 대화를 나누는 형태로 개인화된 상담이 가능하다. 카테고리를 지정해 각종 문의를 입력했던 ‘FAQ봇’과 비교해 더 밀착된 상담 진행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독립 클라우드 요금제 이용사만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이에 앞서 ‘깃플’은 이용사가 기상담 고객의 이력 파악을 통해 보다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인 연락처 기능 추가를 단행하기도 했다.

해당 기능 이용 시 카톡, 문자, 페이스북 메시지 등 다양한 채널로 유입된 고객을 하나의 연락처에 묶어 관리가 가능하다. 즉, 한 번만 고객 정보를 등록하면 재상담 요청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바로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다.
깃플챗 측은 이번 연락처 기능 추가를 이용사가 CRM에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깃플 조영민 대표이사는 “올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게 되었다”며 “이용사의 편의성을 위해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깃플챗’은 최근 1388청소년상담센터에 도입되어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