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코딩하루, 디지털 평가 개발 등 '인재 양성' 협력
뉴시스
2022.05.04 15:21
수정 : 2022.05.04 15:21기사원문
기사내용 요약
코딩하루 국내 21개 지점서 YBM COS 시행
디지털 인재 교육·평가 프로그램 개발 협업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YBM은 에듀테크 기업 코딩하루와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의 협약식은 지난 3일 코딩하루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YBM의 최선택 이사, 김기배 팀장과 코딩하루의 신영수 대표, 임소리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코딩하루는 ▲EPL ▲로보틱스 ▲머신러닝 ▲피지컬컴퓨팅 등의 종합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콘텐츠를 개발하는 코딩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현재 국내 21곳, 해외 7곳에 가맹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국내·외 소프트웨어(SW) 및 인공지능(AI)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적극 협력한다. 먼저 YBM에서 개발한 코딩능력시험 COS, COS 프로를 코딩하루의 국내 21개 지점에서 시행해 재원생들의 체계적인 디지털 역량 평가 및 강화를 도모한다.
또 효과적인 디지털 교육 및 평가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한다. 이를 통해 코딩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데 힘쓸 예정이다.
최 이사는 "앞으로 YBM의 체계적인 평가 시스템과 코딩하루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양질의 디지털 교육 환경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 대표는 "'코딩의 접근성을 높이다'(Making Coding Accessible)라는 목표 아래 앞으로 COS, COS 프로 능력시험과 융합한 체계적인 코딩교육 커리큘럼을 보급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ymmn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