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감 후보 "아이들 역량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뉴시스
2022.05.14 22:38
수정 : 2022.05.14 22:38기사원문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14일 경기 군포시에서 열린 ‘띠띠쁨 어린이 리포터’ 발대식에 참석했다.
임 후보는 이 자리에서 “두 달 동안 어린이들이 전문가들에게 수업을 받고 향후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게 된다면 미래를 준비하는 데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미래 준비를 위해 마련된 ‘띠띠쁨 어린이 리포터’를 통해 글로컬 역량인 디지털 지능(DQ) 등 세상이 필요로 하는 능력을 강화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띠띠쁨’은 의성어 띠띠와 기쁨의 합성어로, ‘띠띠쁨 어린이 리포터’ 빅사이엔방송국과 나라아트가 미디어와 온라인에 익숙한 초등학생들과 부모를 대상으로 크리에이터로서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준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부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직접 취재와 뉴스 제작을 통해 전 세계 25개국과 실시간 방송을 하게 된다.
임 후보는 이날 오전에는 경기대학교 호연관에서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의회가 개최한 ‘공공주택 강제수용정책 이대로 좋은가’ 정책 포럼에 참석했다.
그는 이번 경기도교육감 선거에 출마하면서 정책을 통해 신도시 개발 시 완공과 동시에 학교가 지어질 수 있도록 민간이 공공시설을 짓고 정부가 시설 임대료를 지불하는 BTL 방식의 학교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pj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