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이름 바꾼다...'KT알파 쇼핑'으로 변경
파이낸셜뉴스
2022.05.26 08:53
수정 : 2022.05.26 08:5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KT알파가 운영하는 T커머스 채널인 K쇼핑이 이름을 바꾼다.
KT알파는 K쇼핑을 'KT알파 쇼핑'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하고,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새롭게 출범한다고 26일 밝혔다.
KT알파는 대표 커머스 브랜드명을 기업명과 연계한 'KT알파 쇼핑'으로 개편함으로써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한편, KT그룹이 갖는 신뢰도 및 고객 인지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KT알파 쇼핑은 다음달 1일 개편을 단행한다. 특히 플랫폼 진입부터 상품 탐색, 주문까지 쉽고 간편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우선 TV와 모바일앱의 화면구성 환경(UI/UX)을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으로 변경한다. △TV채널 안에서 리모컨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영역인 TV앱 메뉴를 기존 상단 가로형에서 좌측 세로형 구조로 변경해 포털사이트 검색에 익숙한 사람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킨다. △모바일앱에서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활용해 상품 카테고리를 알아보기 쉽게 구성하고, 상품 상세화면 내 혜택 및 부가정보를 강조한다.
상품 검색 시에는 △TV채널에서 '화면 크게보기'와 '방송편성표'를 바로 선택할 수 있도록 진입 단계를 축소하고, 현재 방송중인 라방과 기존 인기상품 방송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한다. △모바일앱에서는 이전 상품 검색 및 구매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쇼핑트렌드' 메뉴를 신설해 고객가치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상품 구매를 원할 경우에는 △TV 시청 중 방송 하단의 QR코드를 사용해 모바일앱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원터치 결제가 가능한 인하우스(In-House) 결제시스템인 '알파페이'는 7월 1일부터 모바일앱에 적용돼 카드 및 계좌 간편등록을 한번만 진행하면, 이후 상품 구매 시에는 추가 정보입력이나 인증절차 없이 한번의 터치만으로 즉시 결제가 가능해진다.
KT알파 정기호 대표이사는 "TV와 모바일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쇼핑 경험을 토대로 언제 어디서나 플랫폼 접근부터 상품 검색, 결제까지 쉽고, 편리하고, 빠르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객의 일상을 알파(최고)로 만드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