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진흥원, 국립국제교육원과 글로벌 인재 육성

      2022.07.20 18:08   수정 : 2022.07.20 18:08기사원문
한국디자인진흥원이 국립국제교육원과 함께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에 나선다. 진흥원은 20일 경기 성남 한국디자인진흥원 본원에서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교육 인프라를 상호 공유해 양질의 디자인 교육 콘텐츠 발굴에 주력한다.

협약 주요 내용은 글로벌 디자인 양성 프로그램 및 교육 콘텐츠 제공 공동 협력, 양 기관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기숙사 및 강의실 등 교육을 위한 시설 공유다.

진흥원이 추진하는 '해외인턴지원사업' 선정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해 국내 우수 디자이너의 글로벌 역량 개발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아울러 디자인코리아 행사 내 외국인유학생의 취창업 프로그램 참여 독려 등을 통해 해외 우수디자인 인력과 국내 기업 연계 방안을 모색한다.


이 밖에 진흥원의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내 각종 영상편집 장비 사용 등 설비 제공과 교육원의 기숙사·강의실 등 교육 시설 지원으로 쾌적한 교육 환경 마련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교육의 중심기관인 국립국제교육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단초를 마련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협력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국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