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삼성·LG 텃밭'서 고급 노트북 '요가 7세대' 출시…"A/S 강화"

뉴스1       2022.07.27 17:51   수정 : 2022.07.27 17:51기사원문

레노버,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 7세대인 '요가 슬림 9i'.2022.07.27 오현주 기자© 뉴스1


한국레노버가 27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최신 고성능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 7세대를 출시했다. (한국레노버 제공) 2022.7.27/뉴스1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 뉴스1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한국 레노버가 영상 크리에이터를 겨냥한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yoga) 7세대 4종으로 국내 고성능 노트북 시장 공략에 나섰다. 코로나 엔데믹(풍토병화)으로 노트북 자체의 수요는 줄었지만, 고성능 노트북은 여전히 성장세인 점에 주목한 것이다.

특히 당일 A/S 원칙을 내걸어 삼성전자·LG전자의 텃밭인 국내 프리미엄 시장 내 입지를 다지려는 모습이다.

레노버는 2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요가 7세대의 출시를 알렸다. '요가'는 지난 2012년 론칭된 레노버 고급 노트북 브랜드다.

신제품은 Δ요가 슬림 9i Δ요가 슬림 7i 프로 X Δ요가 슬림 7i 카본 Δ요가 7i를 포함한 네 가지다. 출고가(기본 사양)는 Δ210만원 Δ160만원 Δ135만원 Δ150만원에서 시작한다.

유튜브 브이로그 영상(일상 비디오) 제작을 위해 고사양 컴퓨터가 필요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맞춤 제품이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수업용 '저가 제품'과 콘텐츠 제작·게임용 '고가 제품'으로 양극화된 시장에서 '프리미엄 노선'을 택했다고 레노버 측은 설명했다.

김준식 한국레노버 이사는 "'팬데믹은 프리미엄'이라 할 정도로 노트북 시장에서 100만원 이상 제품의 비중은 약 70%"라며 "요가 7세대 중 최상위 라인업인 '슬림9i' 등으로 프리미엄 수요를 좀 더 흡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레노버는 신제품이 Δ하드웨어(HW) Δ소프트웨어(SW) Δ고객 서비스 영역에서 변화를 이뤘음을 강조하기도 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무게가 가볍다는 점이 강조됐다. 내구성 에 집중하느라 무겁고 투박했던 기존 '언밸런스 노트북'과 결이 다르다는 것이다.

성창훈 한국 레노버 차장은 "요가7세대는 초경량 카본 소재와 재생 알루미늄을 활용해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내구성을 강화했다"며 "최신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대용량 배터리가 들어갔고,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적용됐다"고 말했다.

SW 측면에서는 Δ스마트 퍼포먼스 Δ스마트 센스 Δ스마트 시큐리티 강화가 강조됐다. '스마트 퍼포먼스'는 인공지능(AI) 기반 기술로 고객의 사용 환경에 맞게 중앙처리장치(CPU) 성능을 최대한 올려주는 기능이다. '스마트 센스'는 상황에 맞게 화면 밝기 등을 조절해주거나 제품 덮개를 열기하면 하면 자동 부팅·로그인을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노트북이 알아서 데이터를 백업 해두고 문제 발생 시 빠른 복원을 돕는 기능도 갖췄다.

레노버는 '사후관리(A/S) 서비스'에도 공을 들인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레노버는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4위(8.3%)를 기록하며 Δ삼성전자(34.1%) ΔLG전자(23.5%)에 크게 뒤처졌다. 회사는 외산 브랜드의 약점으로 꼽힌 부족한 'A/S 서비스'를 강화해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입장이다.

레노버는 요가 7세대 고객에게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24시간 상담을 해주고, 3년까지 퀵 서비스로 제품 수거·수리 후 배송을 지원한다. 고객 과실로 제품이 파손돼도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도 1년간 적용된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레노버 제품의 수리 처리 속도는 최대 1.5일이고, 저희 목표는 24시간 내 수리 후 재배송"이라며 "고객들이 대면 없이 문앞에 (노트북을) 두면 퀵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보낼 수 있고, 추후 진행 상황도 카톡(카카오톡)으로 알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네 가지 신제품 중 최상위 모델은 '요가 슬림9i'다. 4K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무게 1.3킬로그램(kg)이 특징이다.

'요가 슬림 7i 프로 X'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 그래픽카드를 장착해 고사양 영상 작업에 적합하다. 탄소섬유 소재 '요가 슬림 7i 카본'은 무게 0.972kg·두께 14.8밀리미터(㎜)가 특징이다.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게 장점이다.

'요가 7i'는 노트북과 태블릿 PC 기능을 모두 갖춘 '투인원(2-in-1) 노트북'이다. 360도 회전하는 힌지(경첩)를 탑재해 Δ텐트 Δ스탠드 Δ태블릿 Δ노트북 모드에 맞게 쓸 수 있도록 한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