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블라, 전기차 전용 시승앱 '라이드나우'와 모빌리티 플랫폼 콘텐츠 협업 MOU

파이낸셜뉴스       2022.09.07 14:28   수정 : 2022.09.07 14:2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글로벌 오디오 커뮤니티 플랫폼 블라블라이엔엠은 전기차 전용 시승앱 라이드나우와 콘텐츠 협업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블라블라는 지난 17일 블라블라GO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출시, 모빌리티 라이브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블라블라GO는 모빌리티 라이브 커뮤니티로 차량 내부에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반 서비스다.

블라블라는 이번 라이드나우와의 MOU를 통해 전기차 리뷰 등 전기차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 협업 할 예정이다.

라이드나우는 전기차를 다양하게 비교해볼 수 있으며, 시승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시승한 차를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세스로 수요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다.
블라블라와 라이드나우는 차량 내부 블라블라GO를 통해 라이브, 보이스채팅, 숏오디오를 경험하게 할 것이고, 라이드나우의 다양한 전기차, 특히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신차들을 리뷰해 시장을 선도해간다는 전략이다.

향후 블라블라GO는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노래방 서비스, OTT 등 콘텐츠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멤버십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 독점 스트리밍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블라블라이엔엠 김영종 대표는 “이번 라이드나우와의 업무협약으로 전기차 리뷰 등 차량 콘텐츠를 통해 전기차와 커뮤니티 플랫폼에 관심있는 유저에게 어필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양사간 시너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빌리티 라이브 플랫폼으로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