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평화페스티벌 11월5일 개최…텐콕 선봬
파이낸셜뉴스
2022.10.27 09:51
수정 : 2022.10.27 09:5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파주=강근주 기자】 파주시가 오는 11월5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제1회 파주평화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파주평화페스티벌은 ‘평화가 활짝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파주평화페스티벌을 평화의 꽃으로, 관객을 나비로 표현해 평화와 치유 메시지를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이밖에도 행사장 내 마련된 평화의 담벼락 드로잉 포토존 만들기, 청사초롱을 달며 소원 빌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늦가을 저녁 쌀쌀한 기온을 고려해 100동 텐트 객석을 마련하고, 시민이 텐트안에서 ‘텐콕(텐트 안에서 즐기는 콘서트)’을 즐길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텐트존은 사전예약으로 진행되며, 해당 링크(forms.gle/FDJw9QjpptWJvwpu7)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사전예약을 못한 경우 무릎담요와 핫팩을 제공하며, 잔디 객석 내 마련된 자유존에서 돗자리와 개인 텐트를 가져와 자유롭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귀순 문화예술과장은 27일 “가을 끝자락,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지는 제1회 파주평화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추운 날씨에 공연을 보러 와준 분들께 따뜻한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