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준비 간편하게" 다이소, 김장용품 기획전
뉴시스
2022.11.17 09:21
수정 : 2022.11.17 09:21기사원문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조리도구, 김치통, 김장매트 등 김장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모아 구성한 ‘김장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조리도구는 김장 재료를 손쉽게 다듬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다용도 슬라이서’는 채썰기, 다지기 강판, 즙짜개 등 5가지 슬라이서를 용도에 맞게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게 기획했다.
김장할 때 편리함을 높여주는 ‘김장매트’와 ‘김장비닐’도 판매한다. ‘다용도 김장매트’는 지름 120㎝로 한 번에 약 30포기 배추를 놓아둘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하고, ‘무봉재식 방수 원단’을 사용해 양념이 샐 걱정을 덜어준다. ‘김장비닐’은 김치나 절인 배추를 운반할 때 사용하기 좋고, 김치통에 넣기 전에 봉투를 깔고 김치를 넣으면 외부 공기를 차단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장갑류, 앞치마도 준비했다. ‘기모 밴딩 고무장갑’은 내부를 기모 처리해 김장 양념을 버무릴 때나 설거지를 할 때 손이 시리지 않게 도와준다. ‘쿡풀목 긴 위생 장갑’은 기존의 위생장갑보다 손목 길이가 길어 쉽게 흘러내리지 않아 위생적이다. 김치 양념을 버무리다 보면 옷에 묻기 쉬운데, 방수 코팅 원단을 사용한 ‘방수 앞치마’를 입으면 양념이 묻어도 쉽게 닦아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march1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