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디지털 치의학 임상연수회' 가져
파이낸셜뉴스
2022.12.16 09:29
수정 : 2022.12.16 09:2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은 최근 부산대치과병원에서 '2022년도 디지털 치의학 임상연수회'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수회는 'Chairside restoration(체어사이드 수복)을 위한 치아형성과 CAD/CAM Work flow 기초연수' 과정으로 국내 치과의사 대상의 최신 디지털 수복치료에 대한 원포인트 임상 강의(손성애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수)와 CAD/CAM 수복을 위한 와동 형성 실습 및 CAD/CAM 장비를 활용해 수복물을 직접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이 추구하는 디지털 치의학 특성화 교육의 확장과 치과의사의 임상 역량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실제 연수회 참가자들에게 최신의 CAD/CAM 치의학을 체험하도록 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연수회는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디지털 특성화 사업의 연장선으로 부산대 산학협력교육기반조성사업비를 활용해 덴츠플라이시로나코리아의 후원으로 열렸다. 교육은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치과보존과 CAD/CAM 교육팀(박정길 책임교수)에서 시행했다.
김용덕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장은 "디지털 치의학 기술의 발전에 발맞춰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진료와 교육 역량을 발휘해 졸업 후 치과의사들에게도 최신의 디지털 장비와 기자재로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되며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양질의 디지털 교육을 앞으로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