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족 잡아라"… 유통가 세대별 맞춤형 마케팅 눈길
파이낸셜뉴스
2022.12.22 17:46
수정 : 2022.12.22 17:46기사원문
와인앤모어 '리니지2'와 협업
이마트24 마비노기 아이템 증정
맘스터치 '던파모험세트' 판매
22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L&B가 운영하는 주류유통 채널 '와인앤모어'는 엔씨소프트의 게임 '리니지2'와 협업 패키지를 출시했다.
출시 19년을 맞은 리니지를 즐기는 이용자들은 '린저씨'(리니지와 아저씨의 합성어)로 불린다. 와인앤모어는 리니지 유저층과 와인 주요 소비층이 겹친다고 판단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신세계L&B 관계자는 "엔씨소프트 대표작인 리니지2와 협업을 통해 소장 가치가 있는 한정판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마트24도 '미르M', '검은사막', '마비노기' 등 온라인게임과 협업을 진행해왔다. 여기에도 '주요 타깃 고객의 일치'라는 배경이 깔려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편의점업계 후발주자인 만큼 젊은층에 재밌고 특별한 편의점으로 자리잡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 10월 이마트24가 선보인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미르24'에는 2만1000명이 다녀갔다. 미르M의 세계관을 활용한 상품 '뇌제의 도시락', '패황의 버거' 등은 각 상품군에서 월간 매출 5위권에 진입했다.
이마트24는 최근 넥슨의 '마비노기'와 협업해 게임 아이템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협업은 양사의 요구가 맞아 떨어지면서 진행됐다. 이마트24는 게임이용자층이라는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고, 온라인 기반의 게임사 넥슨 역시 오프라인 접점을 늘릴 수 있다. 전국의 편의점 매장을 이용해 홍보 효과를 누리는 것.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한계없는 협업으로 이마트24와 넥슨이 시너지를 발휘해 이마트24를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이색 협업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맘스터치도 내년 1월 11일까지 '던전앤파이터'와 손잡고 '던파모험세트'를 판매한다. 던파모험세트를 구매하면 던파 스페셜 게임쿠폰(1장)을 받을 수 있다. 치킨박스는 던파 인기 캐릭터인 '단진'을 모티브로 한 한정판 패키지로 제작됐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