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설 맞아 여수사랑상품권 10% 특별 할인 판매
파이낸셜뉴스
2022.12.27 13:44
수정 : 2022.12.27 13:44기사원문
1인당 월 50만 원 한도...카드형 1월 1일부터, 지류형 1월 13일부터
【파이낸셜뉴스 여수=황태종 기자】전남 여수시는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설 명절을 맞아 여수사랑상품권 10% 특별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여수시에 따르면 카드형(섬섬여수페이)은 내년 1월 1일부터, 지류형은 1월 13일부터 각각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
목표액 소진 시 특별할인은 마감된다.
1인당 할인 구매 한도는 카드형과 지류형을 합산해 월 50만 원이며, 현금 결제 시에만 할인받을 수 있다. 단, 법인은 현행대로 월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2% 할인을 받게 된다.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섬섬여수페이)은 충전식 체크카드 형태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스마트폰 '지역상품권 chak(착)' 앱과 대행 운영 금융기관(농협, 새마을금고, 광주은행) 49개소에서 발급과 충전이 가능하다.
카드형은 가맹점에서 사용 시 충전액이 우선 소진되며, 충전액을 초과했거나 미가맹점 또는 관외에서 사용할 경우 상품권 충전액이 아닌 연결된 체크카드 계좌에서 결제가 되니 유의해야 한다.
지류형 상품권은 대행 운영 금융기관 73개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여수사랑상품권은 여수시내 음식점과 마트, 주유소, 약국, 전통시장 등 8900여 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단, 사행업소나 유흥업소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가맹점 현황은 여수시 홈페이지나 '여수상품권가맹점' 앱(App) 또는 상품권 뒷면 QR코드를 통해 휴대폰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 등록을 원할 경우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시 홈페이지 '여수상품권 가맹점 등록 신청'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또는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여수상품권 특별 할인 판매를 시작한다"면서 "지역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이용을 부탁드리며, 가맹점 등록에도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