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서둘러 매수할 이유 없다-한투

파이낸셜뉴스       2023.01.12 07:41   수정 : 2023.01.12 07:4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투자증권은 12일 펄어비스에 대해 서둘러 매수할 이유가 없다고 평가했다. 낙관적 기대를 하기에는 다소 이르다고 봤다. 투자의견은 중립 유지다.

정호윤 연구원은 "붉은사막이 시장 기대치 이상 흥행을 기록하면 주가는 다시 반등할 수 있겠지만 아직 출시까지 오랜 기간이 필요해 서둘러 매수할 이유는 없다"며 "기존 라인업에서 이익을 창출하지 못하는 점도 적잖은 부담 요인이다. 주가 상승을 위해선 신작의 흥행이 반드시 성공해야 하며 만약 실패했을 경우에는 그만큼 하락 리스크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정 연구원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시리즈의 매출 감소가 이어져 실적 개선을 위해서는 신작 출시가 요구된다"며 "붉은사막의 개발 완료 시점이 2023년 하반기로 예상돼 출시는 올해 말 또는 2024년 상반기일 가능성이 높다. 급격한 변화가 있지 않는 이상 2023년의 이익 개선 가능성은 매우 제한적"이라고 봤다.

이어 "최근 텐센트와 검은사막 PC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는 뉴스가 나왔으나 출시까지 이어지기 위해서는 판호 획득이 필요하고 중국 시장이 더 이상 과거처럼 대규모 흥행을 보장하지는 않는다는 점에서 낙관적 기대는 지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