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서울시교육청, 청소년 AI 전문가 육성

파이낸셜뉴스       2023.02.05 14:45   수정 : 2023.02.05 14:45기사원문
서울로봇고 등 서울 10개 AI고교 중심<BR>
고등 교육 현장에 AI 교육 콘텐츠 도입<BR>

[파이낸셜뉴스] KT가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에 나선다. 동시에 직업계고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실무형 AI 수업을 이끌 수 있도록 AI프로젝트 발굴 방법론 등을 중심으로 AI교사 연수 프로그램도 구체화할 계획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서울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특성화고를 중심으로 청소년 AI 인재를 키운다.

KT는 서울 지역 AI 고등학교에 △AI 역량 인증 시험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 도입 △고교학점제 운영협력 △교원 대상 AI역량 강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2020년부터 서울디지텍고와 선린인터넷고 등을 AI고등학교로 선정해 지원 중이다.
현재 미림여자정보과학고, 서울로봇고 같은 마이스터고를 비롯해 10곳의 AI 고등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각 학교들은 AI소프트웨어과, AI컴퓨팅과, 첨단로봇제어과 등 전문학과를 개설하여 기술 인재를 키우고 있다.

KT 그룹인재개발실장 진영심 상무는 “KT는 AI 인재양성을 위한 공교육 역할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대학 및 고교와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왔다”며 “디지털 인재 풀이 확대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