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석규 경기도의원 ‘부용산 프로젝트’ 추진 위한 현장 점검
파이낸셜뉴스
2023.03.07 12:49
수정 : 2023.03.07 12:49기사원문
오석규 도의원, ‘부용산 웰니스 관광지·둘레길 조성’ 공약 발표, 큰 호응
부용산 의정부 송산권역 랜드마크 및 주민들 휴식 공간 조성 등 대표 관광지로...
[파이낸셜뉴스 의정부=노진균 기자] 오석규(더불어민주당·의정부4·건설교통위원회)경기도의회 의원이 자신의 대표 공약 중 하나인 '부용산 웰니스 관광지 및 둘레길 조성'을 위해 부용산 현장을 방문·점검했다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오 의원은 2022년 6·1 지방선거에서 문화·관광 분야 대표 공약으로 부용산 개발을 발표했고, 도의원 당선 이후 공약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 의원은 낮고 길게 뻗은 부용산의 형세와 다양한 식재들이 많은 장점이 있어 웰니스 관광지 조성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지난 24일 부용산을 방문한 오 의원은 "부용산 둘레길 조성과 함께 힐링, 명상(숲 멍), 피톤치드, 요가(필라테스), 몸 디톡스 걷기, 산림치유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용하면 경기북부 최고 웰니스 관광지로 인기를 얻을 것"이라며 "부용산 프로젝트는 내년 3월 폐교를 앞둔 고산초등학교를 송산권역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 연계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석규 의원은 대학과 대학원에서 관광학 전공 교수로 후학을 양성했으며, 중국 국영 관광 기업에서 임원으로 재직하는 등 자타공인 관광전문가로 활동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