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욱 LX판토스 이사,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자' 국무총리 표창

파이낸셜뉴스       2023.04.13 10:59   수정 : 2023.04.13 10: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김성욱 LX판토스 이사( 사진)가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자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13일 LX판토스에 따르면 김 이사는 이날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23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정부 포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자 포상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1991년부터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사업주, 장애인 근로자 및 업무 유공자에 대해 수여하고 있는 정부 포상이다.

김 이사는 지난 2020년부터 LX판토스의 CHO(최고인사책임자) 및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한울타리'의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장애인 고용 확대와 고용 안정화, 장애인 고용 모델 개발, 장애인 편의시설 및 노동자 환경 개선 등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이사는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힘써 왔던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LX판토스는 장애를 가진 직원들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돕는 것은 물론 모든 구성원이 더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