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미래를 위한 환경·유기동물 보호 실천… 사회적 책임 보폭 넓힌다
파이낸셜뉴스
2023.05.29 18:55
수정 : 2023.05.30 07:58기사원문
관심과 참여로 빛나는 결실
위니아의 사회공헌은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에게 제공하는 걸 넘어서 사회적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분야에도 빛을 전달하고 있다.
폐자원의 순환 실천 및 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이 대표적이다. 위니아는 지난해 폐플라스틱으로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플라스틱 방앗간'에 가전 제품을 기증했다.
위니아가 기증한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새롭게 문을 연 플라스틱 방앗간과 노플라스틱선데이의 자원순환 복합문화공간 '그린워커스'에서 사용된다. 폐플라스틱 가공·재생산을 비롯해 매장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해 활용되며,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일체형 세탁건조기) 제품은 폐플라스틱 재가공을 위해 꼭 필요한 세척 및 건조 과정에 사용될 예정이다.
위니아는 펫 프렌들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위니아 에어컨을 기부하는 동물을 위한 후원 활동도 진행했다. 2021년 펫 모드가 적용된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 판매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모아진 기부금 3000만원은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해 반려동물 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온앤온 프로젝트에 활용됐다. 이 외에도 유기동물 사료 온라인 SNS 이벤트를 통해 사료를 기부하는 등 유기동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운영했다.
2021년에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나가는 청소년을 위해 '꿈드림 장학금'도 전달했다.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국민재단에서 진행하는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학 장학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 중 대학 입학을 앞둔 이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이 지원된다. 위니아는 여러 장학재단과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장학사업 대부분이 재학생 위주로 진행돼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원이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후원을 결정했다.
김혁표 위니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그룹 차원에서 소외된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