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환경·유기동물 보호 실천… 사회적 책임 보폭 넓힌다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29 18:55

수정 2023.05.30 07:58

관심과 참여로 빛나는 결실
위니아의 사회공헌은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에게 제공하는 걸 넘어서 사회적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분야에도 빛을 전달하고 있다.

폐자원의 순환 실천 및 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이 대표적이다. 위니아는 지난해 폐플라스틱으로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플라스틱 방앗간'에 가전 제품을 기증했다.

위니아가 기증한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새롭게 문을 연 플라스틱 방앗간과 노플라스틱선데이의 자원순환 복합문화공간 '그린워커스'에서 사용된다. 폐플라스틱 가공·재생산을 비롯해 매장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해 활용되며,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일체형 세탁건조기) 제품은 폐플라스틱 재가공을 위해 꼭 필요한 세척 및 건조 과정에 사용될 예정이다.

위니아 관계자는 "환경 이슈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 플라스틱 방앗간의 좋은 취지에 공감해 제품을 기증하게 됐다"며 "위니아는 앞으로도 환경은 물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니아는 펫 프렌들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위니아 에어컨을 기부하는 동물을 위한 후원 활동도 진행했다. 2021년 펫 모드가 적용된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 판매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모아진 기부금 3000만원은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해 반려동물 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온앤온 프로젝트에 활용됐다. 이 외에도 유기동물 사료 온라인 SNS 이벤트를 통해 사료를 기부하는 등 유기동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운영했다.

2021년에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나가는 청소년을 위해 '꿈드림 장학금'도 전달했다.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국민재단에서 진행하는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학 장학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 중 대학 입학을 앞둔 이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이 지원된다. 위니아는 여러 장학재단과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장학사업 대부분이 재학생 위주로 진행돼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원이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후원을 결정했다.


김혁표 위니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그룹 차원에서 소외된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