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서구 '상생협력 활성화' 협약 등
뉴시스
2023.06.12 17:02
수정 : 2023.06.12 17:02기사원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현안 과제의 공동 해결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우선 학교 문화·체육·복지시설, 주차장 등의 지역사회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자원·역량을 활용해 사회·교육 문제에 대해 공동 대응한다.
또 마을교육공동체 실현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노력·지원, 협력사업 추진에 필요한 시설 이용, 인력 및 재정 지원 등을 약속했다.
전남대학교 호남학연구원은 감성인문학회와 공동으로 오는 16일 제5회 감성인문학 국내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하승우 박사(이후연구소)가 '기후위기와 변방의 공공성, 관료제의 위기', 김봉국 전남대 교수가 '5·18 기념행사의 공공성'에 대해 발표한다.
◇동신대, 10억원 상당 기업투자 유치
동신대학교는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이 전남식품산업연구센터·크린앤사이언스와 10억원 상당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북 김제에 본사가 있는 크린앤사이언스는 나주에 지사를 설립하고 10억 원 규모의 친환경 바이오설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전남식품산업연구센터와 크린앤사이언스는 곡성 운석의 특허 균주와 제오라이트를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개발, 제품·산업화를 추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