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 선정
뉴시스
2023.06.28 14:14
수정 : 2023.06.28 14:14기사원문
미래차, 바이오헬스, 실감형콘텐츠 3개 분야 창업 준비 지원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육성하는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에 선정됐다.
28일 고려대에 따르면 이번 선정으로 세종캠퍼스는 ▲미래차 ▲바이오헬스 ▲실감형콘텐츠 3개 분야를 기존 창업지원사업과 연계 및 활용하여 혁신 인재들의 실전 창업 준비를 지원한다.
바이오 헬스 분야는 고려대학교 오송창업보육센터와 충북 오송 바이오단지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내 약학대학, 문화스포츠대학과 연계한다.
마지막으로 실감형 콘텐츠 분야는 세종테크노파크, 홍익대와 공동 운영 중인 S/W융합클러스터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문화스포츠대학 내 미디어문예창작학과와 연계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신성장 맞춤형 창업리더의 전 생애주기 혁신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교육-발굴-예비-초기-도약’ 단계별 목표를 설정하여 실전 창업 생태계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효적인 투자 및 기술지원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 고려대학교 세종부총장은 “창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이끌 수 있도록 대학과 지역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라며, “세종캠퍼스는 핵심 첨단분야 인재들이 신산업 맞춤형 창업 리더로 거듭나도록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예비창업패키지 ▲생애최초청년창업지원사업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스포츠산업 재창업 지원센터 ▲과학벨트 창업성장 지원사업 ▲충북청년창업사관학교 ▲S/W메이커스페이스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수주 및 운영하고 있다.
한편,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은 기존의 창업교육 거점대학을 확대하여 지역별 창업교육 기반 구축 및 지자체와의 협업 체계 마련 등 대학을 지역사회 창업교육의 중심(허브)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충남대학교의 주관으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등이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선정된 일반대 연합체는 2027년까지 최장 5년(2+3)간 총 37억 5000만원의 재정을 지원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ssong100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