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긱, 세금환급서비스 '1분'과 제휴

파이낸셜뉴스       2023.07.10 09:11   수정 : 2023.07.10 09:1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사람인이 운영하는 프리랜서 플랫폼 '사람인 긱'은 지엔터프라이즈 세금환급 서비스 '1분'과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일 사람인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사람인 긱 프리랜서들이 전문 서비스 도움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세금을 신고하고 환급받도록 돕기 위해 진행한다.

1분은 세무지식이 없는 사람도 직접 쉽고 간편하게 종합소득세 환급 신청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프리랜서는 물론 파트타이머, 직장인 등 소득이 있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완전 자동화 환급 기술로 1분 남짓한 시간에 환급 신청을 할 수 있다.

양사 제휴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먼저 사람인 긱 회원인 프리랜서들은 사람인 긱 플랫폼 내에서 1분 세금환급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매주 환급금 조회를 마친 선착순 100명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을 지급한다.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한 세무 안내 콘텐츠도 공개한다.


윤혁주 사람인 긱 팀장은 "프리랜서 수수료 0%로 운영 중인 사람인 긱이 1분과의 프로모션을 통해 빠르고 편리한 세금 환급까지 제공하게 됐다"며 "올 하반기에도 프리랜서 요구를 반영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람인 긱은 정보기술(IT)개발·기획, 디자인, 마케팅, 경영, 통번역 등 기업에서 의뢰하는 다양한 분야 프로젝트와 프리랜서들을 연결한다. 프로젝트 의뢰 기업 대해서는 전담 매니저들이 '올 케어 서비스'를 통해 프리랜서 매칭부터 계약, 정산까지 전 과정을 관리해준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