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스타필드, 수원시민 우선 채용·소상공인 지원 출연금 등 '약속'
파이낸셜뉴스
2023.07.13 13:10
수정 : 2023.07.13 13:26기사원문
일자리채용 박람회서 수원시민 우선채용
경기신보 통해 소상공인 특례보증기금 출연
또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보증기금도 출연한다.
13일 수원시에 따르면 수원시와 ㈜스타필드 수원, 경기신보 등 세 기관은 시청 상황실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스타필드 수원은 '스타필드 수원 상생 채용박람회'에서 신규 인력을 채용할 때 수원시민이 우선 채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이어 소상공인 특례 보증기금을 경기신보에 출연하고,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수원시와 지속해서 협의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방안 모색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협약 사항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하고, 스타필드 수원 상생 채용박람회에서 우수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경기신보는 적극적으로 소상공인 특례 보증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재준 시장은 "며칠 전 중소기업 대출 지원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오늘 수원시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좋은 협약을 체결해 기쁘다"며 "수원시의 발전을 위해 여러분의 노하우와 역량을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필드 수원은 화서역 인근에 있는 연면적 32만㎡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올해 연말 준공 예정이다.
별마당도서관, 트레이더스, 영화관 등 다양한 쇼핑문화 향유 시설로, 10월에는 스타필드 수원 입점사가 참여하는 '스타필드 수원 상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수원 시민에게 일자리를 우선 제공할 예정이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