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기프티쇼 비즈', 10만 기업회원 돌파

파이낸셜뉴스       2023.09.05 10:11   수정 : 2023.09.05 10:11기사원문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 도약

[파이낸셜뉴스] KT알파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 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 기업 회원 수가 10만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KT알파는 "일반 소비자와 접점이 거의 없는 기업 간(B2B) 거래 서비스라는 점에서 괄목할 만한 수치다"고 평가했다.

KT알파가 2017년 3월 선보인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담당자가 직접 모바일 쿠폰을 대량 발송할 수 있는 B2B 온라인 서비스다.

프로모션·이벤트 경품 발송, 임직원 복지 쿠폰 발송 등에 쓰인다.

지난해 기프티쇼 비즈 누적 회원 수는 2019년 대비 539% 증가했다. 같은 기간 거래금액도 820% 급증했다.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기프티쇼 비즈를 이용해 본 기업 담당자들은 별도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도 모바일 쿠폰·설문조사를 전달할 수 있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KT알파는 기프티쇼 비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도입해 오고 있다.

KT알파는 올해 하반기 중 기프티쇼 비즈에 수신자가 다수의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수신자 선택형 쿠폰'을 도입할 예정이다.
임직원 복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기프티쇼 비즈에서 기업 판촉물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및 상품 분야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10만 기업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기업 마케팅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