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풍향초 동시집 '우리는 매일 꿈꾼다' 출간 등
뉴시스
2023.09.19 11:17
수정 : 2023.09.19 11:17기사원문
동시집에는 초등학생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본 시 285편이 담겨 있다. 동시집은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부여돼 국립중앙도서관에 비치됐다.
시교육청은 지난 2014년부터 학생들의 독서력과 글쓰기 능력 향상, 인문학적 소양을 길러 주기 위해 '학생 독서 책쓰기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은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경남 진주에서 열린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3개, 은메달 4개, 동메달 7개 등 총 14개의 메달을 수확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남여상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미래 여성경제인 육성사업, 고졸자 후속 관리 지원모델 개발사업, 특성화고 미래역량 강화사업 등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고 있다.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 '사장되기 창업대회' 교육부 장관상
광주시교육청은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가 '제20회 사장되기 창업대회(Be the CEO’s)'에서 교육부 장관상 등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어 '실제 창업 가능성' '마케팅전략' '창의성' 'DX 가능성' '기획동기' '발표능력' 등을 측정하는 결승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 한채민 학생은 메타버스와 페이스 에디트 기술을 활용한 '포토 타임캡슐'을 발표해 특상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포토 타임캡슐'은 유가족들이 디지털로 재현된 고인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이다.
☞공감언론 뉴시스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