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업 2023×(재)예술경영지원센터‘ 예술기업 데모데이 9일 성황리 마무리
파이낸셜뉴스
2023.11.13 10:23
수정 : 2023.11.13 10:23기사원문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문영호)는 올해 컴업 2023의 공식 파트너사로, ‘시대의 게임체인저, 예술기업 - 변화의 시기에는 언제나 예술이 있다’라는 주제로 11월 9일 COMEUP×예술경영지원센터 행사를 통해 예술기업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예술기업 중 기존의 예술산업 시장에서 더 나아가, ‘창작’, ‘유통’, ‘소비’의 방식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며 시장을 개척하는 우수 예술기업의 다양한 사례를 발표하였다.
발표 이후에는 예술기업 스타트업 생태계 이야기를 담은 패널토크가 임팩트 스퀘어 김민수 이사의 사회로 5개 기업 대표들과 함께 예술기업의 현재와 미래 전망을 조망하는 다양한 대화가 펼쳐졌다.
본 행사에 참석한 한 참여자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삶과 예술을 한 걸음 더 가깝게 만들어 주는 예술기업을 만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예술은 만국 공통 언어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있다. 예술기업들의 다양한 시도와 가능성을 경험했다.”고 전했다.
한편,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COMEUP 행사기간 동안 예술기업 데모데이에 참여한 5개 기업과 다양한 예술기업을 소개하는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하였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