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픽, AI로 초개인화 맞춤형 영어 학습 환경 구축
연합뉴스
2024.01.12 16:50
수정 : 2024.01.12 16:50기사원문
스픽, AI로 초개인화 맞춤형 영어 학습 환경 구축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인공지능(AI) 영어 학습 설루션 '스픽'을 운영하는 스픽이지랩스코리아는 개인화한 영어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꾸준히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음성이나 타이핑으로 실제 사람을 대하듯 말을 걸면 즉각 응답해주는 식이다.
특히 사용자의 관심사나 학습 습관 등을 분석해 특정 단어나 주제에 대한 맞춤형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나만의 일대일 원어민 선생님을 휴대전화로 들여온 것과 다름없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아울러 스픽은 개인의 학습 경험·목표, 관심사를 바탕으로 100% 맞춤형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매직 온보딩' 기능도 새로 선보였다.
또 스픽은 영어 학습의 핵심 요소인 '꾸준함'을 향상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의 사용자 환경·경험(UI·UX)을 개편했다.
구체적으로 연속 학습 일수를 증명할 수 있는 '불꽃' 기능, 지속해서 학습량을 늘려갈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배지 시스템', 단어 퀴즈처럼 간단한 수업으로 진행하는 '점프인 레슨'까지 사용자가 꾸준하게 영어 학습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