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화질 업스케일"…애니제작사에 공급된 '이 기술'
뉴시스
2024.02.10 11:01
수정 : 2024.02.10 11:01기사원문
국내외 애니메이션 협회 등과 AI 슈퍼스케일러 협약 4K 리패키징 가능한 비디오 업스케일링 솔루션 제공
AI 스타트업 '인쇼츠'는 자사의 AI 비디오 화질 업스케일 기술인 'AI 슈퍼스케일러' 솔루션을 부산애니메이션협회에 공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지난 12월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와도 동일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일련의 업무협약을 통해 두 협회 소속 120여 개의 국내 애니메이션 회원사들은 작품의 컨셉이 담긴 파일럿 영상의 AI 업스케일링을 무료로 제공받고, TV 시리즈와 극장 영화 콘텐츠에 대해 업스케일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AI 슈퍼스케일러'는 콘텐츠와 광고 분야에서 4K 비디오에 특화된 데이터와 학습 방법론을 적용해 프리미엄 영상의 원본 품질을 향상시키는 AI 리패키징(재상품화) 솔루션으로 시중에 출시된 업스케일 모델과 차별화된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다.
이건창 인쇼츠 대표는 "국내외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이 보다 향상된 품질로 콘텐츠 자산을 리패키징하기 위해 자사가 개발한 원터치 컴퓨터 비전 솔루션을 활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디오 콘텐츠에 특화된 AI 스타트업으로서 앞으로 애니메이션과 광고,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제작사가 당사의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crystal@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