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고객들 쿠콘 시스템으로 처리한다

파이낸셜뉴스       2024.03.08 18:16   수정 : 2024.03.08 18:16기사원문
전자증명서 발급·수취 시스템 구축
증빙자료 발급부터 제출을 한번에
약 102종의 전자증명서 간편 이용



[파이낸셜뉴스] BNK경남은행 고객들이 금융 업무에 필요한 각종 증명서류를 쿠콘의 '전자증명서 발급·수취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발급받고 제출할 수 있게 됐다.

8일 쿠콘에 따르면, BNK경남은행에 구축한 '전자증명서 발급·수취 시스템'은 대출 신청, 예적금 가입 등 금융 업무에 필요한 서류를 BNK경남은행 앱을 활용해 전자증명서 형태로 처리한다.

이 시스템은 서류 발급 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증명서를 별도로 출력할 필요가 없어, 고객 증빙 서류를 더욱 안전하게 다룰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쿠콘이 제공한 BNK경남은행의 '전자증명서 발급·수취 시스템'을 통해 이용 가능한 증명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소득금액증명 등 약 102종에 달한다.

BNK경남은행의 '전자증명서 발급·수취 시스템' 이용 방법은 모바일뱅킹 앱에서 '정부24 증명서'에 접속하거나, 창구 직원이 전송한 제출 대상 증명서 목록이 담긴 URL을 클릭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이 발급받은 증명서는 BNK경남은행에 즉시 제출이 가능하다. 또한 창구 직원은 은행 내부 시스템에서 수취 알림을 받아 고객이 제출한 서류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수신한 고객 증명서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마스킹 처리되며, 이미징 형태(TIFF)로 변환되어 문서 저장소에 보관된다.


이 밖에 '전자증명서 발급·수취 시스템'은 사용자·통계·로그 관리, 시스템 모니터링 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BNK경남은행 측은 "쿠콘이 제공한 맞춤형 시스템을 바탕으로 영업점 창구 간편 서류 제출 과정을 구현해 고객의 편의성이 증대되고,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도 크게 제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영업점과 비대면 채널을 연계함으로써 전자증명서를 손쉽게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