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PIM 반도체 산업 혁신과 발전 공유
파이낸셜뉴스
2024.05.29 16:59
수정 : 2024.05.29 16:59기사원문
IITP '2024 제2회 AI-PIM 반도체 워크숍' 개최
삼성전자 정기태 부사장·SK하이닉스 임의철 펠로우 강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 PIM인공지능반도체사업단, 한국과학기술원(KAIST) PIM반도체설계연구센터가 주관하는 '2024 제2회 AI-PIM 반도체 워크숍'이 3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엘하우스홀에서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AI 반도체 시대의 PIM 반도체'라는 주제로 PIM 반도체의 의미를 새롭게 조명하고, 관련 기획·연구·개발자들을 중심으로 AI-PIM 반도체 생태계 조성의 공감대를 마련할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워크숍 1부에서는 삼성전자 정기태 부사장, SK하이닉스 임의철 펠로우, 서울대 심재웅 교수 등이 파운드리 산업의 최근 기술 동향, AI 시대의 전문 메모리 솔류션 : 컴퓨팅과 메모리의 결합, 초거대 AI 모델 시대의 PIM·NDP 연구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또 2부에서는 국민대학교 민경식 교수, 고려대학교 박종선 교수, SK하이닉스 김동균 펠로우, 삼성전자 손교민 마스터를 패널리스트로 초대해 1부 발표 내용을 바탕으로 'AI 반도체 붐 속에서 학계, 산업계에서 바라보는 PIM 반도체 개발 방향'이라는 주제에 대해 토론한다. 또한 PIM반도체설계연구센터의 IP 및 플랫폼 허브 추진 상황과 협력 방안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