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예능…'달려라 석진'
뉴시스
2024.07.31 17:44
수정 : 2024.07.31 17:44기사원문
내달 13일 첫 공개
31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진은 오는 8월13일 오후 9시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예능 '달려라 석진' 첫 화를 공개한다.
'달려라 석진'은 진이 팬덤 '아미(ARMY)'의 사랑에 부응하고자 '뭐든지 할 수 있다'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는 예능이다.
퇴근을 위해 차량에 탑승한 진은 제작진에게 "아미 여러분이 즐겁기만 하다면 고생쯤이 뭐가 문제인가", "한라산도 간다면 갈 수 있다"라는 열정을 내비쳤다.
하지만 1화 에피소드가 한라산 등반이라는 이야기를 듣자 이내 동공이 흔들렸다. 사실 등산은 진이 사전 미팅 때 냈던 아이디어다. 그럼에도 진은 1화부터 바로 등산을 시킬 줄 몰랐다며 당황하고 허탈한 표정을 지었다.
진은 그간 다양한 콘텐츠에서 예능감을 뽐냈다. 방탄소년단의 자체 콘텐츠 '달려라 방탄'을 비롯해 SBS TV '런닝맨', 박명수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할명수', 이영지의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등에서 큰 활약을 했다. 특히 진이 출연한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영상은 공개 약 4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달려라 석진'은 첫 공개 이후 매주 화요일 같은 시간에 새로운 에피소드를 감상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