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앱에 국민은행 '계좌 간편결제' 생긴다

파이낸셜뉴스       2024.10.16 18:14   수정 : 2024.10.16 18:14기사원문
지속가능 협업 모델 구축 '맞손'
업계최초 스벅 전용통장 출시도

KB국민은행이 스타벅스 코리아와 손잡고 스타벅스 앱에서 간편결제와 특화 금융상품을 제공한다. 은행권 최초로 스타벅스 전용 통장도 출시키로 했다.

KB국민은행과 스타벅스 코리아는 △계좌 간편결제 도입 △제휴 통장 출시 △KB국민인증서 도입 △고객 리워드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만들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KB국민은행은 내년 1·4분기부터 스타벅스 앱에 오픈뱅킹 기반 계좌 결제수단을 제공한다. 현재 스타벅스의 온라인 결제수단은 선불카드 형태의 스타벅스 카드와 신용카드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계좌 결제방식을 새로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KB국민은행은 또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타벅스 전용 통장'을 은행권 최초로 출시하고, 스타벅스 앱에서 'KB국민인증서'를 간편 인증수단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공통 키워드인 '스타(별)'를 활용해 별 리워드 증정 프로모션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온·오프라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의 편의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디지털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3400만명의 KB국민은행 고객과 1300만명을 돌파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두 회사의 강점을 활용해 기존에 없던 상품을 만들 것"이라며 "고객의 일상 속에 스며드는 생활 밀착형 임베디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소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