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강석진 이사장,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 CEO 부문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4.11.08 15:08
수정 : 2024.11.08 15:0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한국서비스경영학회로부터 공공 최고경영자(CEO) 부문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했다.
중진공은 8일 강 이사장이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4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 공공 CEO 부문 수상자는 총 2명으로 준정부기관에서는 강 이사장이 유일하다.
강 이사장은 기관장으로서 리더십과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먼저 파악하고 현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찾아가는 고객중심이 서비스 경영 전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 이사장은 특히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다양한 정책지원 공로를 인정받았다. △경제 격동기 속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견인 △신속한 유동성 공급 확대를 통한 중소벤처기업의 위기극복 및 금융애로 해소 지원 △글로벌 탄소중립·ESG 제도화 선제적 대응 및 중소벤처기업 해외 진출 촉진 △지방 소멸 위기, 인력난 등 현안 해결 선도 △서비스·규제 혁신을 통한 정책성가 제고 △청렴·소통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책임경영을 강화한 점 등이 대표적이다.
강 이사장은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중소벤처기업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서 기본과 원칙을 충실히 지키며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