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모빌리티산업협회, 인도 뉴델리 대한민국 산업 전시회 참가
파이낸셜뉴스
2024.11.18 08:54
수정 : 2024.11.18 08:54기사원문
자동차부품 수출기업·유관기관 참여 개척단 구성
【파이낸셜뉴스 원주=김기섭 기자】강원이모빌리티산업협회가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산업 전시회(Korea Industry Expo, KoINDEX)에 참가한다.
18일 원주시에 따르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산업 전시회는 인도에서는 처음으로 산업통상자원부, 킨텍스 등 국내 전시 주최사 및 전문기관이 주최·주관하는 종합전시회다.
해외시장 개척단은 자동차부품 기업 회원사와 원주시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23명으로 구성됐다.
개척단은 행사기간 전시회와 연계해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현지 자동차부품 기업과 기관을 방문해 활발한 업무교류를 진행하는 등 수출 증대를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부스를 임차해 기업이 개발한 신제품과 주력으로 생산하는 자동차부품 전시도 진행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 자동차부품 기업의 새로운 해외 판로가 개척되길 기대한다”며 “지역 경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부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자동차부품 수출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을 확대하는 등 이모빌리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