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작품 전시회 등
뉴시스
2024.12.10 09:54
수정 : 2024.12.10 10:27기사원문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청소년수련관은 13일까지 진주학생문화나눔터 카페다움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진주, 아이들의 시선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지역 알기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발견한 내 고장 진주의 다채로운 모습이 담긴 학습 결과물들이 전시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진주시와 여성가족부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생활관리 등의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이다.
◇진주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건축설계용역 중간보고회
진주시는 시청 5층 상황실에서 조규일 시장과 공공건축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건축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용역을 수행하는 ㈜건축사사무소 광장의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기본설계(안) 및 용역 진행상황에 대한 보고와 질의답변으로 진행됐다.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는 그린바이오에 특화된 연구 공간 및 장비, 창업보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미래농업의 신성장 사업인 그린바이오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창업보육 전문기관이다.
시는 총사업비 338억 원을 투입해 문산읍에 위치한 (재)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내 3만5167㎡ 부지에 지상 6층, 연면적 5730㎡ 규모로 진주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를 건립할 예정이다.
시는 내년 2월까지 설계를 마무리하고 건설기술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서 8월에 착공해 2026년 12월 준공 계획으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