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시스]진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작품 전시회.(사진=진주시 제공).2024.12.10.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4/12/10/202412101027022232_l.jpg)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청소년수련관은 13일까지 진주학생문화나눔터 카페다움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진주, 아이들의 시선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지역 알기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발견한 내 고장 진주의 다채로운 모습이 담긴 학습 결과물들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드로잉으로 담은 우리 진주’, ‘손끝으로 엮어내는 우리 고장’, ‘우주로 쏘아올린 우리 꿈’, ‘배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우리’라는 4가지 영역에서 청소년들이 방과 후에 만난 진주에 대해 각자만의 개성과 창의력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진주시와 여성가족부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생활관리 등의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이다.
◇진주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건축설계용역 중간보고회
진주시는 시청 5층 상황실에서 조규일 시장과 공공건축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건축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용역을 수행하는 ㈜건축사사무소 광장의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기본설계(안) 및 용역 진행상황에 대한 보고와 질의답변으로 진행됐다.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는 그린바이오에 특화된 연구 공간 및 장비, 창업보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미래농업의 신성장 사업인 그린바이오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창업보육 전문기관이다.
시는 총사업비 338억 원을 투입해 문산읍에 위치한 (재)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내 3만5167㎡ 부지에 지상 6층, 연면적 5730㎡ 규모로 진주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를 건립할 예정이다.
시는 내년 2월까지 설계를 마무리하고 건설기술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서 8월에 착공해 2026년 12월 준공 계획으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