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테크시스템, 업스테이지와 클라우드 분야 AI 협력 나선다
파이낸셜뉴스
2024.12.16 08:57
수정 : 2024.12.16 08:57기사원문
이테크시스템이 인공지능(AI) 기술 선도 기업 업스테이지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분야 생성형 인공지능(AI)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검토하는 공공, 교육, 의료, 엔터프라이즈,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 전방위적 영역에서 AI 플랫폼 구축 사업 추진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하고 전략적 기술 협업과 대응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업스테이지는 차세대 언어모델인 '솔라 프로'를 통해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을 위한 기술 교육과 프로젝트 수행, 실무 적용 및 판매 확대에 주력한다.
업스테이지는 지난 2일부터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AWS 리인벤트 2024’ 행사의 3일차 기조연설에서 ‘솔라 프로’가 아마존 베드록 마켓플레이스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고 공표했다. 이테크시스템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행사장 내 업스테이지 부스를 방문했으며 현장에서 해당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테크시스템 김군도 대표는 “업스테이지 솔라 프로가 아마존 베드록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돼 국산 AI의 위상을 높여 매우 축하할 일”이라며 “이테크시스템은 최근 AWS의 PISAP 교육 수료, 자체 개발 솔루션의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 등 지속적으로 AWS 공인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업스테이지와의 협약이 인공지능 사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